Print ISSN1229-1234
HOME  >  논문규정  >  원고집필요강

원고집필요강

원고 제출 및 게재

1. 『사회사상과 문화』에 투고하는 논문은 사회에 대한 통찰력과 학문적 독창성을 가진 미발표 논문으로 동양사회사상학회의 연구윤리규정을 준수해야 한다.

2. 논문의 투고 및 게재 자격은 동양사회사상학회 회원으로 가입한 자에게 부여됨을 원칙으로한다. 단, 논문 투고는 비회원의 경우에도 가능하며, 게재가 결정된 논문의 경우 저자 중 최소 1인 이상이 동양사회사상학회의 회원이어야 한다.

3. 작성한 논문은 동양사회사상학회 홈페이지의 ‘온라인논문투고신청’ 메뉴를 이용하여 투고한다. 단, 전산 장애 등으로 인해 정상적인 온라인투고가 어려울 경우에 한해 아래의 전자우편으로 전송할 수 있다.

  • 1) 동양사회사상학회 홈페이지(http://www.aeast.or.kr) 접속 후, ‘온라인논문투고신청’ 메뉴클릭
  • 2) 사회사상과 문화 편집위원회 이메일: dongsaedit@daum.net

4. 논문을 투고할 때는 투고논문 1부, 연구윤리 확인서 및 논문사용권 등 위임 동의서 1부, 투고신청서 1부를 각각 작성해 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에 업로드 해야 한다(연구윤리 확인서 및 논문사용권 등 위임 동의서와 투고신청서는 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에서 다운받아 작성할 것)

5. 논문은 우리말(혹은 영어)로 아래의 원고 작성 요령에 따라 작성해야 한다.

6. 게재가 결정된 이후 최종 수정논문도 동양사회사상학회의 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을 통해 제출한다.

7. 제출된 논문은 논문심사규정에 따라 엄정히 심사한다. 심사자가 수정을 요청할 경우, 투고자는 이에 응하거나 납득할 만한 답변을 제출해야 한다. 심사결과 부적격 판정이 내려질 경우, 혹은 수정 제의에 대한 답변이 없을 경우 편집위원회는 논문 게재를 거부할 수 있다.

8. 『사회사상과 문화』에 게재된 논문의 사용권과 복제/전송권은 동양사회사상학회에 위임한다.

논문투고 및 게재 과정 개요

투고전 단계

01 논문 확인서 및
동의서
투고신청서

원고작성요령 /
제출서류다운로드
투고 단계

02 온라인 논문 투고
시스템 접속

03 논문투고
심사료 납부

논문/제출서류 업로드 심사 단계

04 심사 결과통보

출판 전 단계

05 최종 논문 제출

논문업로드

06 게재료 납부

[10540]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항공대학로 76, 항공대학교 본관 514호 우 실 하 교수연구실

Copyright The Association Of East Asian Social Thoughts

admin